• 도구와 기계 250 백과 조엘 르봄, 클레망 르봄 그림 디디에 발리세빅 외 번역 권지현, 조은미 발행일 2012-08-20 정가 19,800원 페이지 160쪽 판형 23*30 ISBN 수상/추천내역
  • 책 상세정보

    <추천의 글>
    ‘도구와 기계를 다룬 백과사전’을 생각하면 대부분 어렵고 딱딱한 책을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그림으로 쉽게 원리를 설명하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다. 기계 대부분이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이라 실생활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자동차의 내부 구조를 보며 자동차가 움직이는 원리를 알게 된 후에는 차는 기름을 넣으면 굴러가는 것이라는 일차원적인 생각은 더는 하지 않을 것이다. 최근 발전하고 있는 스마트 기계들을 보는 것도 꽤 흥미롭다. 책 내용이 너무 재미있어서 아이들에게는 물론이고, 청소년들이나 어른들이 보아도 매우 유익할 것 같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기계를 이해하고 이 분야에 많은 흥미를 느끼게 된다면, 21세기를 보다 지혜롭게 살아갈 수 있을 뿐 아니라 우리나라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다.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유정열 명예교수

    저자소개

    저자 조엘 르봄, 클레망 르봄
    조엘 르봄은 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입니다. 기술과 과학 교육 전문가로서 어린이들을 위한 책을 많이 썼습니다. 클레망 르봄은 독일의 카를스루에대학교를 졸업한 기술 공예 엔지니어입니다. 두 작가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기계와 도구가 어떻게 만들어져 있는지, 또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관심이 많습니다. 두 작가가 힘을 합친 덕분에 이 책을 통해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도구, 기계, 전자 장비, 디지털 장비 등을 훤히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그림 디디에 발리세빅 외

    번역 권지현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불과, 파리 통역번역대학원(ESIT) 번역부 특별과정을 졸업했습니다. 동 대학원 박사과정을 졸업하고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직업 옆에 직업 옆에 직업>, <글쓰기가 재미있는 글쓰기 책>, <르몽드 세계사>, <세계는 누가 지배할 것인가>, <검열에 관한 검은 책>, <나의 큰 나무>, <판타스틱 행복백서>, <아이 마음속으로> 등이 있습니다.

    번역 조은미
    서울대 불어불문학과 및 같은 대학원,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현재 통역과 번역을 하면서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세상의 아이야, 너희가 희망이야>, <청소년을 위한 경제학 교실>, <프랑스 문헌학자 모리스 쿠랑이 본 한국의 역사와 문학> 등이 있습니다.


    감수 유정열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와 미국 University of Minnesota 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유체공학을 전공했으며,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에서 학생들에게 공학수학, 유체역학, 유체기계, 기계공학실험, 생체유동 등을 가르쳤습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교무부학장, 서울대학교 교무부처장과 평의원, 한국학술진흥재단 사무총장과 이사로 활동하였으며, 대한기계학회 회장, 한국가시화정보학회 회장, 한국순환기의공학회 회장, 미국기계학회 석좌회원 등을 맡아 활발한 학술활동을 했습니다. 대한기계학회 학술상,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훌륭한 공대교수상 연구상 등을 수상하였으며, 녹조 근정훈장을 받았습니다.

    미리보기

  • 책 상세정보